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과 이 세상 역사의 궁극에 관해 자세히 설명한 책입니다.
  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확실한 희망을 제시합니다. 그 성경의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한 책입니다.
현재위치 : 홈 > 통신개설과목 > 어린이용 > 어린이다니엘
 
 
 1
           
           
제2과 위기에서 승리하는 비결
주제어 : "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자는 하늘에 계신 □□□이시라 그가 느브갓네살 왕에게 후일에 될 일을 알게 하셨나이다."(다니엘 2장 28절)
왕이 이로 인하여 진노하고 통분하여 바벨론 모든 □□를 다 멸하라 명령하니라. 왕의 명령이 내리매 박사들은 죽게 되었고 다니엘과 그 동무들도 죽이려고 찾았더라. (단 2:12,13)
다니엘 백과사전 - 성경의 약속들
『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되느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 41:10)
『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 지니라』(약 5:13)
휴우~ 역시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는 말씀은 진리야! 갑자기 무슨 말인지 궁금하지?

친구들도 알잖아. 나와 세 친구들은 뜻을 정하여 하나님의 말씀대로 먹고 생활하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늘 읽고 있었던 거 말이야. 시위대장의 이야기를 듣고 모든 것을 알게 되었을 때 하나님의 말씀이 생각났어. 우리의 조상 요셉의 이야기, 너도 알지? 요셉이 애굽에 종으로 팔려갔을 때 보디발의 아내의 모함으로 감옥에 갇혔지. 그 때 바로 왕의 요리사들이 붙잡혀 왔고 요셉은 그들의 꿈을 해석해 주었잖아. 한참 후에 바로 왕이 꿈을 꾸었는데 아무도 그 꿈을 해석할 수 없었지. 그 때 요리사가 바로 왕에게 요셉을 추천하게 되었지. 요셉은 바로 왕의 꿈을 듣고 해석하여 주었고 이 일로 요셉은 노예요 죄수에서 일약 애굽의 총리가 되었던 신나는 이야기 말이야. 나는 요셉의 경험에 용기를 얻어 아리옥에게 왕을 만나게 해 달라고 부탁했지. 그리고는 왕에게 시간을 주시면 왕의 꿈과 해석을 알려드리겠다고 말씀드렸어. 그런데 정말 왕은 무섭더라구. “좋다. 그러나 만약 생명을 연장하려고 나를 속이는 것이면 더 무시무시하게 형벌을 내리겠노라”고 엄포를 하시는 거야.

나는 얼른 집으로 돌아와 세 친구와 모여서 정말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렸어. “하늘에 계신 하나님! 모든 것을 창조하시고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특별히 요셉에게 볏단의 꿈과 해와 달과 별의 꿈을 주시고 바로 왕의 꿈도 알려 주심을 믿습니다. 오늘 저에게도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꿈을 알려 주실 수 있음을 믿습니다. 이 일로 하나님이 참신이심을 알게 하시고 종들을 죽음에서 구원하여 주옵소서! 아멘.”

어떻게 되었을 것 같아? 그야 뻔하지. 언제 우리 하나님이 실망시키신 적이 있었니? 그 날 나에게 “은밀한 것이 밤에 이상으로 나타나 보이” (다니엘 2:19)신 거야. 아멘. 할렐루야. 나는 정말 하나님을 큰 소리로 찬양했어. 그분은 지혜와 총명의 주인이시며 세상의 권력과 역사의 주관자이심을 나는 다시 한 번 보게 된 거야. 나는 당당히 일어나 아리옥에게 가서 “바벨론 박사들을 멸하지 말고 나를 왕의 앞으로 인도하라 그리하면 내가 그 해석을 왕께 보여 드리리라” (다니엘 2:24)고 했어. 정말 멋있지 않니? 포로였던 내가 감히 박사들도 모르는 왕의 꿈을 알게 되고 죽을 처지에서 스타가 된 거야. 이게 모두 하나님 덕분인 거 친구들도 알지? 하나님은 참 좋으신 분이야!
『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자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 그가 느부갓네살 왕에게 □□에 될 일을 알게 하셨나이다 왕의 꿈 곧 왕이 침상에서 뇌 속으로 받은 이상은 이러하니이다』(다니엘 2:28)
『왕이 대답하여 다니엘에게 이르되 너희 하나님은 참으로 모든 □의 □이시요 모든 왕의 □□시로다 네가 능히 이 은밀한 것을 나타내었으니 네 하나님은 또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자시로다』(단 2:47)
* 난공불락: 공격하기가 어려워 합락되지 아니함
철의 제국 로마도 멸망하고 이제 신상의 “발과 발가락이 얼마는 토기장이의 진흙이요 얼마는 철인 것을 보셨은즉 그 나라가 나누일 것이며 왕께서 철과 진흙이 섞인 것을 보셨은즉 그들이 다른 인종과 서로 섞일 것이나 피차에 합하지 아니함이 철과 진흙이 합하지 않음과 같”이 돼. 역사적으로 로마가 멸망하고는 10나라로 나뉘게 되어 지금까지도 한 나라로 통일되지 못했던 거야. 프랑스의 위대한 나폴레옹이나 독일의 빌헬름 2세의 세계
1차 대전과 히틀러의 세계2차 대전으로도 통일제국이 탄생하지 못했어. 지금도 세계연합이나 유럽 연합 EU로 통일하려고 하지만 힘들기만 해. 바로 철과 진흙이 섞여 있지만 하나가 될 수 없는 것과 같지. 바로 지금 너희들이 사는 세상이야.

  이 꿈의 신상은 여기서 끝나지 않아. 이제 정말 중요한 것이 남았어. 왜냐하면 지금까지는 너희들에게는 과거였지만 이제 남은 것은 너희의 미래의 일이기 때문이야. 꿈의 내용을 다시 확인하면 “또 왕이 보신즉 사람의 손으로 하지 아니하고 뜨인 돌이 신상의 철과 진흙의 발을 쳐서 부숴뜨리매 때에 철과 진흙과 놋과 은과 금이 다 부숴져 여름 타작마당의 겨 같이 되어 바람에 불려 간 곳이 없었고 우상을 친 돌은 태산을 이루어 온 세계에 가득하였”대. 과연 진흙과 금, 은, 동, 철을 부숴뜨려 겨 같이 날려 보내고 태산을 이루어 온 세계에 가득한 이 돌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 이 나라는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하나님의 나라 곧 하늘나라야. 하늘나라는 사람의 손으로 하지 아니하고 뜨인 돌이 신상의 철과 진흙의 발을 치는 것처럼,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마태복음 24:30) 오시는 재림으로 시작되는 영원한 나라야. 이제 지구의 역사는 이 하늘나라만 남겨져 있어.

   숨도 쉬지 않고 이렇게 신상의 꿈을 해석했더니 느부갓네살 왕이 벌떡 일어나 나에 앞에 엎드려 절하고 나의 손을 붙잡고 고백했어. “너희 하나님은 참으로 모든 신의 신이시요 모든 왕의 주재시로다 네가 능히 이 은밀한 것을 나타내었으니 네 하나님은 또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자”라고 말이야. 내가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

   마르둑 신을 섬기던 왕이 하나님을 알게 되었어. 그가 먼저 하나님을 신중의 신이라고 고백한 거야. 아멘! 정말 아멘이야. 하나님은 승리하셨어. 이일로 나는 많은 선물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요셉처럼 바벨론 나라의 총리가 되었고, 세 명의 친구들은 도의 장관이 되었어. 우리 하나님께 감사하자.
1. 재림의 약속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4:1-3)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한계시록 22:20)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2. 재림의 목적
재림은 악인의 심판과 의인의 구원입니다. (마태복음 13:30)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어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수꾼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
곡식(의인)
가라지(악인)
(데살로니가전서 4:16, 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데살로니가후서 1:8, 9)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시리니 이런 자들이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3. 재림의 때와 징조
정확한 때는 하나님만이 아시나 징조를 주셨습니다. (마태복음 24:36)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분류
내용
종교
(마태복음 24: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정치
(마태복음 24:7)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자연
(누가복음 21:11) 『처처에 큰 지진과 기근과 온역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서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사회
(마태복음 24:38,39)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복음
(마태복음 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4. 재림의 광경
세상의 모든 사람이 직접 보고 알게 공개적으로 오십니다. 승천하실 때처럼 실제로 개체를 가지고 오시고(사도행전 1:11), 각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오시며(요한계시록 1:7), 하늘과 땅의 엄청난 격변으로 세계적으로 오시고(요한계시록 6:14)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마태복음 24:30)
신 중의 신이시며 왕 중의 왕이신 하나님!
저에게 죽음의 위기 가운데서 성경말씀으로 지혜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친구들도 말씀을 읽고 연구하도록 도와주셔서 말씀으로 승리하게 해 주세요. 저의 기도를 들으시고 왕의 꿈과 해석을 알게 하신 하나님, 친구들의 기도를 응답하여 주세요. 멸망하는 세상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영원한 하늘나라에 예수님의 재림 때 함께 갈수 있도록 구원하여 주세요. 참 신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수고 하셨습니다.
그럼 이제 공부하신 내용에 대한 문제를 풀어 보시겠습니까?
   
 
 1